Search
Duplicate
👩‍🦰

블러드클럽

주제
건강
기타
프로젝트명
A to Z
핵심키워드
#여성용품 #큐레이팅 #여성을위한

1️⃣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A to Z
#여성용품 #큐레이팅 #여성을위한
여성들이 모여 일정기간 물품을 써보고 여성 용품들을 큐레이팅하여 여성이 좀 더 나은 삶의 질을 누릴 수 있도록 팟캐스트 진행 및 가이드북(매거진)을 제작할 예정입니다.
여성만 사용하는 제품이 다양한데 이러한 용품을 아는 여성도 있고 모르는 여성도 대다수입니다. 사실 이러한 용품은 후기도 쉽게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여성이 모여 함께 상품을 써보고 용품별 피드백을 남겨 각자에 맞는 용품을 고를 수 있도록 큐레이팅하여 최종적으로 여성의 삶의 질을 높이고 더 나은 소비문화를 선도하고자 하고자 합니다.

2️⃣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기록 즉 아카이빙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모두에게 다가갈 수 있는 콘텐츠는 기록으로서의 역할을 해낼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기에 관심받지 못하는, 비 주류의 분야를 밖으로 꺼내 콘텐츠화하며 주류로 이끌어나가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 용품 역시 여성들이 쉽게 밖으로 꺼낼 수 있는 주제가 아니기 때문에 여성 용품에 대한 후기를 아카이빙 하고자 합니다. 여성들의 이야기를 주류로 이끌어 가시화하는 것만으로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본 활동을 통해 아카이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며,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는 콘텐츠로 여성들을 위한 가이드북이 되고자 합니다. 또한 기존의 제품 리뷰에서 벗어난 새로운 기획과 콘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의 흥미를 이끌어낼 것입니다.

3️⃣프로젝트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나요?

여성용품에 대한 활발한 피드백은 여성용품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쳐 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도록 유도할 것입니다. 여성들은 주체적으로 자신의 몸에 필요한 제품이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다양한 제품군에서 선택하며 스스로 가이드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워크숍과 라운드 테이블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여성으로서 개인적 경험을 공유하며 연대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는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제작될 콘텐츠를 통해 건강한 여성의 소비문화를 선도하고자 합니다. 신뢰성 있는 제품 큐레이팅은 여성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더불어,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한 패키지 제작 콜라보를 진행해 다양한 여성용품 사용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여성용품에 대한 가치관을 새로 정립하고자 합니다.

4️⃣팀을 소개 합니다

로컬에서 활동하며 지역에서의 문화예술 활동을 기존에 해왔습니다. 로컬에서 활동하며 ‘로크에이’라는 문화공간을 함께 운영하게 되었고 각자가 생각하는 문화예술 활동을 지역 내에서 해왔습니다. 로컬에서는 지역 청년들이 향유할 수 있는 문화와 공간이 적어 본 공간에서 지역을 기록하고, 그 결과물을 전시하며 지역 청년들이 모여 커뮤니티 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튜디오로서의 성격을 띠는만큼 코워킹 스페이스로 활용하며 지역에서 활동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놀이터로 활용될 수 있도록 공간을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가고 있습니다.
지역에서 청년들이 어떤 활동을 하고, 그러한 활동을 통해 지역에 어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지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서 지역에서의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본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에서 여성으로서 함께 살아갈 사람들을 모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각자의 영역에서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가고자 합니다.

🔎팀 채널

👨‍👧‍👧팀원 소개

💡
#키워드 3가지로 저를 표현할 수 있어요! (이유가 궁금하다면 ▶클릭)
박보은 : 대표
#음악 #커피 #빈티지
남유진 : 영상팀장
#남다른 #빅아이디어 #ENFP
정유진: 기획팀장
#공부 #자기계발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