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uplicate
👥

그레타

주제
프로젝트명
나소속 LAB & CON.
핵심키워드
#사이드프로젝트 #무소속커뮤니티 #기획하는여자들

1️⃣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나소속 LAB & CON.

#사이드프로젝트 #무소속커뮤니티 #기획하는여자들
MZ 여성들이 자신의 방식과 속도대로 잘 먹고 잘사는 방법을 시도하고 추진할 기회 찾기
일을 하고 싶어도 일할 기회를 찾기도 어렵고, 일할 기회를 힘들게 구했어도 개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어려워졌습니다. 이런 환경에서 불안을 기본값으로 갖고서 구직과 노동을 하다가 번아웃이 된 채로 구직을 단념하거나 퇴사합니다. 그래서 MZ 여성들이 사회가 요구하는 방식과 속도가 아니라 자신의 방식과 속도대로 잘 먹고 잘사는 방법을 시도하고 추진할 기회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회사 밖에서 시도한 사이드 프로젝트, 조직 밖 삶과 일 경험을 동시대 MZ 여성들에게도 알려서 여성들이 건강하게 살 방법을 함께 그려보고 실천하고 싶습니다.

2️⃣어떻게 시작하게 되었나요?

일터 밖 동료로 만나 서로의 존재만을 인식하던 중 소민 님의 ‘사이드 프로젝트 기획클럽’에서 각각의 기획을 더욱 구체화하고 추진해가며 동료가 되었습니다. 각자의 기획이 유지가 되고, 어떤 결과물은 세상 밖으로 나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린 사람들의 머릿속에만 머물러있는 프로젝트를 확장해가며 더 많은 동료를 만나 서로를 연결하고, 부추기고, 마음껏 설칠 수 있는 판을 만들어보고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프로젝트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나요?

떠오른 것은 무엇이든 해볼 수 있는 동료가 있는 곳
어떤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어떤 시도를 고민할 때, 그걸 해서 좋은 점만 100개 정도 먼저 이야기해주는 동료.
‘그래도…’ 하며 걱정거리를 이야기할 때, 극복할 방안을 30개 정도 같이 만들어내는 동료
‘역시 혼자서는…’ 이라는 생각이 들 때, 내 손을 낚아채고, 나보다 앞서서 달리는 동료
힘이 들때, 반환점에 서서 음료수를 들고 나를 기다리는 동료가 있다면요.
나소속 LAB & CON. 을 통해 만들고자 하는 세상은 서로가 서로에게 이런 동료가 되어주는 세상입니다.

4️⃣팀을 소개 합니다

우리는 한 커뮤니티에서 일터 밖 동료로 만나 각각 사이드 프로젝트 엑셀러레이팅 클럽(모라도 기획하기/모라도 추진하기 워크숍), 루틴 클럽, 무소속 여성들의 상호 지지 모임인 ‘무소속 뉴먼 베이스캠프’를 운영해 왔습니다.
개개인이 살짝 연결되기만 해도 만들어갈 수 있는 무대가 얼마나 다채로운지 확인하게 만들고 싶기에 이 판에 더 많은 동료를 초대하고 싶습니다.
존재감만을 확인하던 우리가 느슨하게 연결되어 또 다른 사람들의 활동 영역과 기량을 확인했던 것처럼 이 영향력을 주변으로 확장하고 싶습니다.

🔎팀 채널

👨‍👧‍👧팀원 소개

💡
#키워드 3가지로 저를 표현할 수 있어요! (이유가 궁금하다면 ▶클릭)
이선빈 : 대표, 프로젝트 운영
#무소속 #유럽 #외국어
이승연 : 행사 기획 및 홍보
#루틴 #SNS #글쓰기
정소민 : 기획 운영
#오지라퍼 #사이드프로젝트 #전환기
기여운 : 마케팅
#내향인마케터 #영화 #자아찾기